[약업신문] 씨엔알리서치-클롭-트라이얼인포매틱스, 안과 임상 분야 혁신에 ‘맞손’
[약업신문 권혁진 기자] 씨엔알리서치(윤문태 대표)와 클롭(박상준, 김현준 대표), 트라이얼인포매틱스(김경원, 윤병인 대표)는 ‘다국가 안과 질환 임상시험에서 영상 정보 평가, EMR 연동 및 AI 활용 등 임상시험 혁신’을 목적으로 3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클롭(CLOP)은 안과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클롭의 AfterNOON 플랫폼은 안과 환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석에 있어서 클롭은 AI기술을 활용하여 후보물질의 발굴 등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을 지속 도전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임상시험에 있어서 영상정보에 대한 활용과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실사용증거(RWE)와 같은 새로운 임상시험 체계를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롭 관계자는 “C&R리서치와의 협약을 통해 우리의 기술이 임상 시험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과 질환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라이얼인포매틱스 관계자는 “영상정보에 대한 IT Solution 개발 및 활용에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영상평가와 협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