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약업신문] 씨엔알리서치-클롭-트라이얼인포매틱스, 안과 임상 분야 혁신에 ‘맞손’

[약업신문 권혁진 기자] 씨엔알리서치(윤문태 대표)와 클롭(박상준, 김현준 대표), 트라이얼인포매틱스(김경원, 윤병인 대표)는 ‘다국가 안과 질환 임상시험에서 영상 정보 평가, EMR 연동 및 AI 활용 등 임상시험 혁신’을 목적으로 3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클롭(CLOP)은 안과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클롭의 AfterNOON 플랫폼은 안과 환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석에 있어서 클롭은 AI기술을 활용하여 후보물질의 발굴 등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을 지속 도전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임상시험에 있어서 영상정보에 대한 활용과 중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실사용증거(RWE)와 같은 새로운 임상시험 체계를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롭 관계자는 “C&R리서치와의 협약을 통해 우리의 기술이 임상 시험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과 질환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라이얼인포매틱스 관계자는 “영상정보에 대한 IT Solution 개발 및 활용에 진일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영상평가와 협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략)

 

<기사원문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