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약업신문] 씨엔알리서치, 태국 법인과 KIMCo ‘기술 기반 개량의약품 개발’ 협약 체결

[약업신문 권혁진 기자] 씨엔알리서치(윤문태 대표) 태국 법인인 ‘C&R Healthcare Global(Thailand) Co., Ltd.(대표이사 Prapan Jutavijittum, 김윤호, 이하 C&R Thailand)’와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재단(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재단)’은 ‘ASEAN 지역에서의 기술기반 개량의약품(TBM) 개발’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태국에서의 임상시험 지원(인력, 기술 지원 등) △태국 및 기타 ASEAN 국가의 신약 및 기술기반 개량의약품(TBM) 관련 규제 협력 △씨엔알리서치 태국 법인 및 한국 제약·바이오 회사간 네트워크 형성 등으로 ASEAN 임상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씨엔알리서치는 작년 태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비용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임상시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여러 개의 임상을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동시에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동남아 시장에서의 임상시험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C&R Thailand Prapan 대표이사는 “한국의 많은 의뢰사의 태국 및 ASEAN 지역에서의 임상시험 활성화를 기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저비용 고품질의 다국가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략)

 

<기사원문보기>

Back To Top